본문 바로가기
리뷰

지르고 싶은 대형공기청정기, 다이슨 빅앤콰이엇

by 곰텍이 2024. 8. 17.

조용하지만 강력한 공기정화 기능, 다이슨 빅앤콰이엇

백화점 갔다가 우연히 들린 다이슨 매장에서 본 대형 공기청정기, 다이슨빅앤콰이엇. 처음 인터넷에서 봤을때 크기에 깜짝 놀라고 가격에 또 놀라고 필터 수명이 5년이라는 점에도 또 놀랬던 제품. 인터넷엔 블루, 골드 컬러만 있어서 칙칙하면서 뭔가 언밸런스한 색상이 마음에 안 들었는데 올 화이트 색상을 보이 생각이 달라졌다. 지르고 싶었던 공기청정기.

 

다이슨빅앤콰이엇은 아랫쪽에 초대형 필터가 위치하며 위쪽 반구 모양에 내부에서 걸러진 공기가 나오는 구조. 아주 단순한 구조인데 필터를 무지막지하게 키움으로써 5년동안 교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다이슨공기청정치필터를 탑재한게 특징. 그리고 최대풍량에서도 더 조용해졌다고 하니 거실에 두고 쓰기에 딱 좋은 공기청정기였다. 그래서 더 지르고 싶은 마음만..

 

위쪽 반구 부품에 전원버튼인 디스플레이가 위치하고 있었다. 심플한 디자인. 사진에 보이는 망사 그릴 속에 공기 배출구와 각종 오염물질을 검출하는 센서가 자리잡고 있다는데, CO2 센서가 탑재된게 인상적이었다. 실내 이산화탄소를 검출하는 센서가 상당히 고가라서 간접적으로 측정하는 방식이 대부분이라고 하는데, 다이슨 공기청정기엔 이게 탑재되어 있다고. 지를 이유가 하나씩 추가 되고 있다. ㅎㅎ

 

리모컨은 자석으로 고정되는 방식. 리모컨 대신 다이슨 어플을 설치하면 폰에서 간단한게 조작할 수 있어서 크게 쓸 일은 없는 녀석.

 

위쪽 헤드를 분리할 수 있었는데, 찾아보니 다이슨공기청정기필터교체 할때 헤드를 분리해야 되다고 했다. 5년에 한번 분해하면 되니깐 크게 불편해보이지 않았다. 또, 헤드를 분리하면 내부 팬도 바로 보이는 것 같은데, 중간중간 열어서 내부 청소를 하기에 편할 것 같은 형태.

 

백화점 갔다가 우연히 만난 다이슨빅앤콰이엇. 대형 공기청청기를 하나 사고 싶었는데, 필터 수명이 5년에 탄소필터는 가스를, H13 헤파필터는 초미세먼지를, 촉매필터는 포름알데이드를 걸러주기 때문에 실내 공기질 관리에 정말 최고일듯. 탄소필터 덕분에 다이슨 공기청정기냄새 제거 능력은 걱정할 필요가 없엤다. 가격만 빼면 공기청정기추천하고 싶은데 가격이 문제다..

댓글